5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열린 '스마트공항 앱 3.0 출시행사'에서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과 앱 일일 홍보대사로 나선 오상진 아나운서, 모델들이 앱이 깔린 스마트폰을 들어보이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앱은 전국 14개 공항의 실시간 항공기 운항 현황과 공항 예약 서비스 제공 등을 한다. 권욱 기자 2023.09.05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여행 시 필요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공항’앱 3.0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공사는 이날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에서 ‘스마트공항’ 앱 3.0 출시를 기념하고 공항이용객에게 안내하기 위한 홍보행사를 마련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앱에서는 최근 지구 온난화 이상기후로 잦은 태풍, 폭우와 같은 날씨상황에서의 공항 기상특보와 항공기 출·도착, 결항·지연여부 등 운항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5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열린 '스마트공항 앱 3.0 출시행사'에서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과 앱 일일 홍보대사로 나선 오상진 아나운서가 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앱은 전국 14개 공항의 실시간 항공기 운항 현황과 공항 예약 서비스 제공 등을 한다. 권욱 기자 2023.09.05 또한 공항 도착부터 비행기 탑승까지의 소요시간과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항 소요시간 안내서비스’를 공개해 악기상 상황이나 연휴와 같이 공항이 붐빌 때 여객이 여행을 준비하는데 용이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주차·렌터카·호텔·여행상품 등 항공·여행업계와 연계된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원스톱 예약을 지원하고, 반려견을 맡기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한 ‘반려견 위탁 서비스’ 등 여행과 공항이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앱 하나로 확인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5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열린 '스마트공항 앱 3.0 출시행사'에서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과 앱 일일 홍보대사로 나선 오상진 아나운서, 모델들이 앱이 깔린 스마트폰을 들어보이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앱은 전국 14개 공항의 실시간 항공기 운항 현황과 공항 예약 서비스 제공 등을 한다. 권욱 기자 2023.09.05 5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열린 '스마트공항 앱 3.0 출시행사'에서 앱 일일 홍보대사로 나선 오상진 아나운서가 앱 설치 및 이용방법을 안내하며 굿즈를 나눠주고 있다.이 앱은 전국 14개 공항의 실시간 항공기 운항 현황과 공항 예약 서비스 제공 등을 한다. 권욱 기자 2023.09.05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스마트공항 앱 3.0은 항공기 운항현황 등 공항 이용정보와 공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앞으로도 최신 IT기술을 적극 도입해 고객 편의를 높여나가는데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공항’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5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열린 '스마트공항 앱 3.0 출시행사'에서 앱 일일 홍보대사로 나선 오상진 아나운서가 앱 설치 및 이용방법을 안내하며 굿즈를 나눠주고 있다.이 앱은 전국 14개 공항의 실시간 항공기 운항 현황과 공항 예약 서비스 제공 등을 한다. 권욱 기자 2023.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