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EDGC, 세계 최초 생성형AI로 게놈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개발 부각

EDGC(245620)가 세계 최초로 유전자 정보 기반의 인공지능 분산형 게놈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DGSNS)'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유젠이티는 EDGC가 개발한 분산신원증명(GDID)인 지니코드를 적용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Web3.0)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개인 고유의 유전자 정보를 블록체인 기술로 디지털 아이디화 한 분산신원증명을 사용해 고유의 프로필 생성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강력한 보안 기술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안전과 개인정보 보호를 획기적으로 강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EDGC는 2021년 산업통상자원부(산자부)에서 공모한 '웰케어 산업특화 인공지능(AI) 기술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에도 최종 선정됐다.

관련기사



국가 연구 과제를 통해 EDGC는 유전체 연구개발(R&D) 기술 및 AI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유전체, 마이크로바이옴 등 개인 융합 데이터 및 웰케어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을 통해 질병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솔루션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웰케어 산업특화 AI 기술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은 AI 융합서비스 개발을 위한 유전자 등 특화 데이터 수집 및 AI 모델 개발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한다.

플랫폼을 활용한 지능형 웰케어 제품 및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지역 산업 발전 성장 동력을 창출할 것을 목표로 한다.

박상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