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시승격 50주년, 부천시 메타버스로 즐기세요'

부천의 과거, 미래, 현재 구현

부천시 메타버스 홍보 전시관 구현 화면. 이미지 제공 = 부천시부천시 메타버스 홍보 전시관 구현 화면. 이미지 제공 = 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시청을 가상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부천시 메타버스 홍보 전시관’을 개관했다고 18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부천시 랜드마크인 부천아트센터 외관과 잔디광장을 실감나게 구현하고 산소정원 등 부천시청만의 독특한 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메타버스에 접속하면 곳곳에서 설명하고 안내하는 부천시 대표 캐릭터인 ‘부천핸썹’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부천시청 본관은 부천의 과거, 미래, 현재를 알 수 있도록 역사관, 미래관, 챗봇 민원상담 등으로 구성됐다. 각종 콘텐츠 및 영상, OX 퀴즈를 통해 부천의 어제, 오늘, 미래 등 달라진 위상과 발자취를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시는 메타버스 홍보 전시관을 홍보하고 시민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18일부터 10월22일까지 메타버스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가상현실 플랫폼 구축을 통해 시간·공간 제약 없이 시정을 홍보해 편의를 높이고 시민들과 한층 더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메타버스에서 부천시의 어제와 미래를 둘러보고, OX 퀴즈를 풀면서 부천시의 매력을 한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