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구미승마장에서 전국승마대회

제5회 구미시장배 대회도 동시진행





경북 구미시는 20일부터 4일간 옥성면 구미시승마장에서 제58회 대한승마협회장배 전국승마선수권대회 겸 제5회 구미시장배 전국승마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승마협회와 구미시승마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구미시와 구미시 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대회에는 선수 및 관계자 500여명과 말 190여필이 출전한다.

이 대회는 장애물, 마장마술, 종합마술(크로스컨트리 포함) 3개 종목이 펼쳐지며, 종합마술경기는 국가대표 포인트가 부여돼 많은 국가대표급 선수들이 출전한다.



구미시는 지난 8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배 전국승마대회, 9월 학생승마선수권대회 등 전국승마대회를 개최해 승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승마인구 저변을 확대히거 ㅇ;ㅆ다.

관련기사



구미시는 선수단이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대회 출전 선수에게는 마방비 2만원을 할인하며, 지역농산물 판매 부스도 운영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속적인 전국대회 유치와 다양한 승마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유?청소년 승마를 육성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승마 대중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회가 열린 구미시승마장은 국내 유일의 크로스컨트리 코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대한승마협회 공인승마경기장으로 지정되는 등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해 앞으로도 다수의 전국 규모 종합마술대회를 개최 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이현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