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바이노텍, 스킨케어 제품 ‘유럽 화장품 CPNP’ 등록 완료

모낭 특이적 전달체 미국 특허 등록에 연이은 호재로 작용

[사진 제공 : ㈜바이노텍][사진 제공 : ㈜바이노텍]



㈜바이노텍(대표 김유미)은 자사 화장품에 대해 유럽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유럽 CPNP에 등록된 제품은 스킨케어 총 3개 품목으로, 바이노텍 REPOVE_W 브랜드의 Solution A, Solution B, R.E.P Cream이다.

CPNP 등록은 EU화장품 법령(EC No 1223/2009)에 의거하여 화장품 정의와 제품 분류를 따르며, 제품성분과 패키징 등이 EU관련법령을 준수함을 신고하는 유럽시장 진입 전 반드시 거쳐야하는 필수 단계이다. 바이노텍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CPNP등록 과정에서 전성분과 제형 검토, 보존력과 안정성 테스트, 자극 테스트 미생물 검사 등을 거쳤으며, 유럽시장 진출의 첫 관문인 CPNP등록이 최종 완료됨에 따라 해외시장 공략과 수출증대를 위해 전사적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2023년 올 한해 베트남 제품등록, 인도네시아 할랄(MUI HALAL) 인증 획득에 이어, 최근 모낭 특이적 전달체 기술이 추가로 미국에서 특허 등록되고, 제품의 유럽 CPNP 등록까지 완료했다. 바이노텍측은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높은 기술력이 객관적으로 검증되고, 소비자와 바이어들의 신뢰도가 더욱 높아짐에 따라, 바이노텍 화장품의 해외시장 경쟁력 확보에도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아울러 바이노텍은 10월 30일부터 열리는 ‘두바이 뷰티월드 (Beautyworld Middle East 2023)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에 따른 미국특허 추가 등록과 이번 CPNP등록이 중동과 유럽시장 진출을 동시에 노리는 바이노텍에게 더욱 큰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여겨진다.

㈜바이노텍은 나노 약물 전달체 원천기술(한국, 미국 특허등록)과 대량생산 인프라를 보유한 바이오 전문 연구개발기업으로, 고기능성 화장품과 건강식품 그리고 원료들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