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수능 끝났으니 즐겨볼까?”…영화부터 항공권까지 ‘수험생 할인 A to Z’

연합뉴스연합뉴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을 겨냥한 마케팅 전쟁이 벌어졌다. 특히 수능이 끝나면 수험표는 일명 '만능 할인쿠폰'이 되는데 수험 생활 동안 억눌린 소비 욕구를 수능이 끝남과 동시에 분출하는 경향이 있어 유통가에서 주요 고객층으로 주목하고 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테마파크, 외식, 호텔, 영화, 항공업체를 중심으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SNS 캡처롯데월드 SNS 캡처


롯데월드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5개 사업장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에서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표소에서 수험생 본인 수험표를 제시하거나 수능 응시원서 접수증 원본과 함께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종합이용권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남녀노소 누구든 교복을 입고 롯데월드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는 최대 3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도 수험생들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6일까지 서울스카이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주요 아티스트 9인의 전시 ‘2023 SEOULSKY OPEN INNOVATION’ 기획전 관람도 같이 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40% 할인을,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종일권을 50% 할인한다.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되는 롯데워터파크는 무려 53% 할인 판매한다.

빕스 홈페이지 캡처빕스 홈페이지 캡처


외식 업체도 수험생 맞이에 나섰다. 빕스는 다음 달 15일까지 수험생 또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4인 이상 샐러드바 이용 시 1인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문 전 2024학년도 수험표나 중·고등학교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험생 또는 청소년을 동한할 경우 테이블당 1회 적용된다. 다만 다른 쿠폰 또는 행사, 제휴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N서울타워는 이달 1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수험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전망대 입장권을 50% 할인한다. 할인은 동반 1인까지 적용된다.

더플레이스는 3만원 이상 주문 시 프레시 마르게리타 피자를 증정하고, 수험표를 제시하면 에이드 1잔을 추가 제공한다.

신라스테이는 ‘수험생 전용 객실’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수능뿐 아니라 논술, 면접 등 대학입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전용 패키지인 ‘스테이 캄 앤 스터디 온(Stay calm and study on)’을 다음달 17일까지 운영한다.



객실 내에는 탁상용 공기청정기와 집중력을 높여줄 LED 스탠드, 태블릿이 제공된다. 또 책을 거치할 수 있는 독서대와 펜 트레이, 담요 등이 구비돼 있다. 다만 미성년자 수험생은 부모와 동반할 경우 투숙할 수 있다.

관련기사



CGV SNS 캡처CGV SNS 캡처


수험생들은 영화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롯데시네마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만 13~18세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영화 7000원 관람권과 팝콘 중간 사이즈(M)와 음료 중간 사이즈(M)가 결합된 ‘틴 콤보’를 3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틴 콤보는 정가 대비 약 63% 할인혜택이 적용됐다.

CGV는 수능을 맞아 ‘전국 해방의 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부터 26일까지 수험생과 청소년은 영화를 7000원에 관람할 수 있으며, 매점에서는 콤보를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쿠폰을 제공한다.

제주항공 홈페이지 캡처제주항공 홈페이지 캡처


LCC(저비용항공사)들도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과 가족을 위해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탑승일 기준 내년 2월 23일(성수기 제외)까지 제주∼김포·부산·청주·광주·대구, 김포∼부산 등 국내선 모든 노선을 대상으로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명에 한해 정규운임 기준 20%를 할인한다. 다음 달 15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 회원가입 후 예약단계에서 ‘신분할인’을 선택한 후 탑승자 정보 입력단계에서 ‘수험생 할인’과 ‘동반자 할인’코드를 선택하면 된다. 탑승 당일 제주항공 카운터에서 대입지원서, 원서접수증, 수험표 중 1개를 제시해야 한다.

이스타항공도 다음 달 15일까지 특별 신분 할인 대상으로 수험생과 동반 1인을 지정해 제주 노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13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할인 적용되며 김포·청주·군산발 제주 노선 탑승 기간은 16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항공권 예매 시 적용 가능하다.

일반 운임 결제 시 결제 단계에서 탑승자 정보 입력란에 ‘수험생 본인’ 및 ‘수험생 동반 1인’을 선택하면 20% 할인이 적용된다. 탑승 시 카운터에서 대학 입시원서, 원서 접수증, 수험표 등 서류 한 가지를 제시해야 한다.

티웨이항공은 ‘국내 대학에 지원한 한국 국적의 수험생 본인’에 한해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6일부터 내년 2월 20일(크리스마스, 설날 연휴 제외)까지 운항하는 노선을 대상으로 국내선은 왕복 25%, 국제선은 왕복 5% 할인을 해 준다. 내년 1월 31일까지 예매를 마치고 발권 시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KBL 홈페이지 캡처KBL 홈페이지 캡처


대구 한국가스공사를 비롯한 프로농구 10개 구단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장권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KBL에 따르면 부산 KCC와 서울 삼성을 뺀 8개 팀은 수험표, 신분증, 학생증을 지참한 수험생에게 2층이나 3층 일반석을 무료로 개방한다.

행사 기간은 대구 한국가스공사의 경우 16일부터 12월 23일이며, 울산 현대모비스, 원주 DB, 안양 정관장, 서울 SK은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창원 LG는 19일부터 12월 27일까지, 수원 kt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고양 소노는 19일부터 28일까지 등이다.


최성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