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GS리테일, 준법경영 국제 인증 획득

28일 ISO 37301 인증서 수여

"체계적인 조직 및 시스템 구축"

28일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황인학(왼쪽) 한국준법진흥원장이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에게 ISO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 제공=GS리테일28일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황인학(왼쪽) 한국준법진흥원장이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에게 ISO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 제공=GS리테일




GS리테일(007070)이 국제표준 ISO 37301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준법경영과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 구축을 인정받았다.



인증서 수여식은 전날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열렸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와 황인학 한국준법진흥원장이 참석해 준법경영 체계와 활동 현황에 대해 논의했다.

관련기사



ISO 37301은 경영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를 평가해 수여된다.

이번 인증을 통해 GS리테일은 대내외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가 향상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했다. 회사 측은 기존에도 환경(E)와 사회(S)분야에서 ISO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7월부터 △공정거래 △식품안전 △개인정보 △인사노무 △산업안전 △정도경영 △세무회계 등 사업 전반에 대한 규정을 정비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후 관련 규정과 매뉴얼 정비하는 등 체계를 확립했다.

곽창헌 GS리테일 대외협력부문장은 “ 체계적인 조직 및 시스템 구축을 통해 성공적인 ESG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황동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