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생성형 AI의 함의와 비즈니스전략 특강 개최 예정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원장 김도현)이 오는 12일 오후 6시 30분부터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와 함께 ‘생성형 AI의 함의와 비즈니스전략’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빠르게 발전하는 생성형 AI 기술이 비즈니스 전략에 미치는 영향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창의적 혁신은 필수이기에 AI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의 접목은 기업의 핵심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는 박범서 주임교수(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AI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트랙)가 생성형 AI의 핵심가치와 이를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적 요구를 설명하고, 현업에서의 활용사례를 접목해 참가자들에게 실용적인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관한 통찰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이번 강연을 준비한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김도현 원장은 “생성형 AI는 기업이 비즈니스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어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강의는 생성형 AI에 관해 스타트업 대표, 기업담당자 뿐 아니라 대학생, 일반인 누구나 알기 쉽게 준비했다”며 “2024년에는 우리 대학원에 신규 개설되는 AI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트랙을 중심으로 AI 관련 다양한 연구 및 특강을 개설해 AI 비즈니스 교육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은 창업보육투자, 창업교육, 벤처링, ESG소셜벤처 4개 트랙으로 각 분야별로 창업실무 및 이론을 겸비한 전임교수진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4년에는 AI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트랙을 신규 개설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