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보험

구본욱 KB손보 신임 사장 "‘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담대한 도전과 혁신 당부"

구본욱 KB손해보험 신임 사장이 2일 취임식에 참석한 뒤 첫 공식일정으로 마포구에 있는 지역단과 보상부를 찾아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 제공=KB손해보험구본욱 KB손해보험 신임 사장이 2일 취임식에 참석한 뒤 첫 공식일정으로 마포구에 있는 지역단과 보상부를 찾아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 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2일 구본욱 사장이 새로운 대표이사로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구 사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손해보험빌딩 KB아트홀에서 취임식에 참석해 임직원들과 인사를 하며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구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불확실성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위기를 기회 삼아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특히 ‘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이라는 경영목표를 발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경영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구 사장이 제시한 경영전략 방향은 '고객 중심', '본업 경쟁력 강화', '디지털 퍼스트'였다.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해서 "고객에게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을 재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본업 경쟁력 강화와 관련해서는 전 Biz 영역별 선도적인 신상품 및 인수청약 시스템을 통한 전방위적 영업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국내외 불확실성 대응과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전략적 자산 배분 및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수익 기반 견고화를 주문했다.

구 사장은 아울러 △울타리를 뛰어넘는 교감 및 소통 △직원이 행복한 회사 △평등한 기회 제공과 공정한 과정 관리라는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도 제시했다.

한편 구 사장은 취임식 이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있는 지역단과 보상부를 방문해 직원 및 영업가족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