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전원 끄면 TV가 없는듯…LG의 비밀병기 '투명 TV' 황홀한 경험 선사[CES 2024]

LG전자가 CES 2024에서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 TV를 공개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TV를 껐을 때 투명한 유리처럼 그 너머 공간을 보여줘 개방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77형 4K 올레드 TV로서의 뛰어난 화질도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LG전자LG전자가 CES 2024에서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 TV를 공개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TV를 껐을 때 투명한 유리처럼 그 너머 공간을 보여줘 개방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77형 4K 올레드 TV로서의 뛰어난 화질도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가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를 공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는 투명 올레드와 무선 AV송∙수신 기술을 모두 결합한 제품이다. 전원을 껐을 때 투명한 유리처럼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어 개방감을 주고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무선 AV송∙수신 기술로 투명 스크린 주변에 전원 외 모든 선을 없애 설치 장소 제약도 줄였다.

관련기사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투명 모드’와 ‘블랙 스크린 모드’ 두 가지 화면 모드를 통해 맞춤형 시청경험을 제공한다. 투명 모드에선 뒤가 비치는 시청 경험을 할 수 있고, 블랙 스크린 모드에선 77형∙4K 해상도 올레드의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인공지능(AI) 성능을 강화한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와 출시 10주년을 맞은 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 웹OS도 투명 올레드 T의 장점을 더욱 부각한다. 올레드 T 전용 웹OS 화면에선 콘텐츠 추천 페이지 등을 별도로 분리해 화면 여백을 키우고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화면 하단에 날씨와 주요 뉴스 등을 표기해 필요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CES에서 최고혁신상을 비롯해 △영상 디스플레이 △영상∙화질 처리 △내장기술 △콘텐츠&엔터테인먼트 등 4개 부문에서 총 5가지 상을 받았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연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는 고객의 스크린 경험을 새롭게 정의한 제품”이라며 “TV의 한계를 뛰어넘어 세상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노우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