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영상] 에어팟 같이 생겼네…파나소닉 칼 갈고 내놓은 신제품은[CES 2024]

파나소닉이 CES 2024에 출품한 면도기. 김기혁 기자파나소닉이 CES 2024에 출품한 면도기. 김기혁 기자




마치 애플의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을 연상케 하는 세련된 디자인의 이 제품. 정체가 뭘까.



파나소닉은 8일(현지시간) CES 2024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다양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관람객들의 관심을 끈 것은 하얀 정사각형 블록 모양의 면도기였다.

서울경제신문 특별취재팀이 생생하게 전하는 CES2024 현장들! 특집기사 보러 가기 = https://www.sedaily.com/event/ces2024

애플의 에어팟과 흡사한 디자인으로 작은 면도기 내에 면도날이 압축적으로 내장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능 뿐 아니라 디자인으로도 유명한 일본 가전기업 발뮤다의 토스트기나 가습기처럼 혁신적인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인기 제품이 등장할지 주목된다.



한편 파나소닉은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55인치·65인치 TV Z95A와 77인치 TV Z93A도 공개했다. 새로운 칩세트와 밝아진 패널로 전작 대비 이미지·오디오 품질을 높였으며,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와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파이어TV'를 내장했다.

관련기사



파나소닉 오토모티브는 이날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에 탑재되는 고성능 컴퓨팅(HPC) 시스템 '뉴런'도 발표했다. 회사는 분산형 전자제어장치(ECU)의 수를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하드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파나소닉의 신제품 발표 현장의 생생한 영상은 서경 마켓 시그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경제신문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미디어 스타트업 더밀크와 국내 최대 규모인 25명의 공동 취재단을 꾸렸다. CES2024 전시장 곳곳을 누비며 현장을 알차게 전달하고 깊이 있는 분석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의 생동감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특별취재팀이 직접 촬영한 유튜브 영상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영상은 서울경제 공식 유튜브 채널 '서경 마켓 시그널'에서 볼 수 있다.



강신우 기자·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