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금성출판사 푸르넷, ‘겨울방학 초중등 역사 특강’ 실시





금성출판사 푸르넷이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중학생을 위한 ‘리딩세계사’, ‘오! 역사논술’ 등 다양한 역사 특강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푸르넷 역사 특강은 시대별 중요 개념을 익힐 수 있는 동영상 자료와 독후 활동 자료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 학생들이 배경지식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논술형, 토론형 수업을 통해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고 지식을 키우며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관련기사



작년 12월에 선보인 ‘리딩 세계사’는 중학교 교육 과정에 꼭 필요한 배경지식을 습득하고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역사 프로그램이다. 2022 개정 교육 과정을 반영해 교과 시험 대비는 물론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세계사 지식과 문해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

‘오! 역사논술’은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집필해 현 교과 과정과 트렌드에 맞게 제작됐으며, 시대별 핵심 한국사 이야기와 유물·유적 사진자료, 지도, 마인드맵 등 풍성한 시각 자료를 통해 역사의 중요도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다. 또 주제별 역사 키워드와 관련된 현재 이슈와 질문을 제공해 학생들은 질문에 답하면서 생각을 키울 수 있다. 이외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사문제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취득 준비까지 가능하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새학년을 대비할 수 있는 좋은 시기”라며 “특히 중학교에서 처음 나오는 세계사는 넓은 범위로 인해 어려워하는 학생이 많은 만큼 방학을 이용해 세계사 지식을 미리 익혀둔다면 앞으로의 교육과정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르넷은 겨울방학을 맞아 전 과목 5일 무료체험을 제공한다. 유아부터 초등학생, 중학생 신규회원이라면 원하는 과목을 5일 동안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리딩 세계사’ ‘오! 역사논술’ 등 특강은 물론 캠핑 키드키드, 리틀 푸르넷, 초등 푸르넷, 푸르넷 에듀(중등) 등 전 과목 프로그램과 다양한 단과까지 원하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푸르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중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