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가상 호텔 세워 돈 벌어볼까"… 트립비토즈, '플레이탭' 런칭







트립비토즈가 앱테크가 가능한 미니 게임 기능 ‘플레이 탭’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플레이 탭은 고객들이 트립비토즈 앱 내에서 호텔 주인이 돼 호텔을 성장시키는 미니 게임이다.

관련기사



플레이 탭 내에서 기간별, 상시 미션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성공 시 호텔을 키우는 데 필요한 ‘별망치’ 아이템을 획득한다. 별망치는 호텔 레벨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된다. 호텔을 업그레이드해 레벨이 높아질수록 가상 화폐 ‘젬’을 더 많이 모을 수 있다. ‘젬’은 플레이 탭 내 상점에서 트립캐시, 숙박 할인권 등 실제 호텔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이 외에도 ‘지배인’ 아이템, ‘배경’ 아이템 등 호텔을 더 쉽게 키울 수 있는 추가 아이템들도 구매할 수 있다.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도 확대된다. 친구 초대하기 이벤트, 가위바위보 대결하기, 친구 호텔 청소해 주기, 피드에 방명록 남기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다른 유저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다.

정선일 트립비토즈 커뮤니티팀장은 “플레이 탭 출시의 가장 큰 이유는 유저들이 더 많이, 더 오래 트립비토즈에서 머물도록 하기 위해서”라며 “유저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이를 통해 앱 내 활성 사용자 수와 체류 시간을 증대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