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특별한맛주식회사, 장류산업 경쟁력 강화 공로 인정 받아 식약처장 표창 수상




장류 및 저당 소스류를 제조하는 특별한맛주식회사(대표 지현준)가 22일 장류산업 경쟁력 강화 공로로 식약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특별한맛주식회사는 건강한 식습관과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한국 음식의 기본 식재료인 장류를 베이스로 한 저당 고추장, 쌈장, 소스를 개발해 장류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이번 표창을 수여 받게 됐다. 한국장류협동조합 조합원으로 조합에서 수행하는 공동구매사업(대두 구입 등)과 검사사업 등에 적극 참여하는 한편, 이를 기반으로 한국 전통 장의 대중화와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한 결과 조합의 추천을 받았다.



저당 고추장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 등 보유한 기술력과 3대에 걸친 제품 개발력을 바탕으로 푸드케어 소스 브랜드 고맙당 고추장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특별한맛주식회사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마켓컬리, 쿠팡 등 국내 프리미엄 온오프라인 시장에 입점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 중 ‘고맙당’ 저당 소스 브랜드는 시판 장류에 단맛과 감칠맛을 내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설탕, 물엿, 밀가루 등을 배제하고 대체 당인 알룰로스를 첨가한 저당 제품이다. 당류가 100g 당 1g으로 일반 장류의 10분의 1 수준이다. 단맛을 내는 주요 원료인 알룰로스는 포도, 무화과 등의 과일에서 유래한 단맛 성분을 갖고 있어 낮은 칼로리를 구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지현준 대표는 “3대에 걸친 장류 개발 경험과 한국장류협동조합,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등 전문기관의 지원을 통해 신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하고 위생적인 식품을 통해 신뢰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