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오늘의 날씨] 아침 날씨 '영하권'…내륙·강원 산지는 안개

강원·경북 일부 지역 눈 내려

빙판길·도로 살얼음 '주의'

연합뉴스연합뉴스




화요일인 27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은 영하권을 기록할 것으로 예보됐다.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 산지, 경북 동해안은 새벽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새벽부터 낮 사이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제주도는 대체로 흐릴 전망이다.

전날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예상 적설량은 강원산지 1∼5㎝, 강원 동해안, 제주도 산지(27일) 1∼3㎝, 경북 북동 산지, 경북 동해안 1㎝ 안팎일 예정이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산지·강원 동해안·경북 북동 산지·경북 동해안·제주도(27일) 5㎜ 미만이다. 일부 경북 내륙과 울산에는 0.1㎜ 미만의 비 또는 눈이 날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에서 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로 예보됐다. 28일까지 아침 기온이 전국 대부분에서 0도 이하로 춥겠다. 경기 북부·강원 내륙·경북 내륙은 영하 5도 이하, 강원산지는 영하 10도 이하를 기록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안개가 끼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오전까지 강원 산지에 낮은 구름이 유입돼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내륙은 이른 새벽부터 아침 사이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최근 비·눈이 내리는 지역과 안개가 끼는 지역에서는 낮은 기온으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남해 동부 해상과 동해 남부 앞바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는 새벽부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3.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3.0m로 일 것으로 예보됐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5∼3.5m, 서해 0.5∼2.0m, 남해 1.0∼3.0m로 예측된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