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보건복지부 감사관 등 정부부처 10개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에 들어간다.
인사혁신처는 4일 고위공무원단 2개, 과장급 8개 직위에 대해 ‘2024년 3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는 복지부 감사관과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장이며, 과장급 직위는 법무부 대구소년원과 춘천소년원 의무과장,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장,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유전체역학과장과 헬스케어인공지능연구과장이다.
이와 함께 국방부 국방홍보원 방송뉴미디어부장,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 해양과학조사연구실장, 환경부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장도 이번에 과장급 직위로 공개모집한다. 이 중 국방부 국방홍보원 방송뉴미디어부장과 환경부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장은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인재만 지원할 수 있다. 경력개방형은 개방형 직위 중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직위로, 민간인만 응시 가능하다.
보건복지부 감사관은 보건복지부와 소속·산하기관에 대한 감사,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반부패 대책 추진, 공직윤리제도 운영 및 사전예방적 감사 업무 등을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나등급 직위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장은 궁능의 복원.정비 및 보존.관리, 궁능의 역사문화환경 보존.관리, 궁능의 관광자원화를 위한 활용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궁능 9개 관리소 지휘·감독 등 궁능 관리 운영 업무를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나등급 직위로, 궁능 유적 보존관리 및 활용 등 이와 관련된 분야의 경력요건 등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법무부 대구소년원 의무과장과 춘천소년원 의무과장은 보호·위탁 소년에 대한 건강검진·진료·심신보호지도, 약무 및 방역, 의료기재 및 의약품 관리 등 소년원 내 의료업무를 총괄한다. 의사면허 소지 후 의학 분야에서 6년 이상 경력이 있으면 응시할 수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