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85회 대전창업포럼’을 오는 26일 오후 4시에 대전혁신센터 본원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포럼은 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와 협업해 딥테크(반도체/디스플레이, 인공지능, 로봇/드론) 기술 분야를 주제로 1대 1 멘토링, 창업 특강, 토크쇼 및 네트워킹 등이 진행된다.
1부에서는 딥테크 스타트업·투자자·상장주관사(기술특례상장 중심)·창업지원기관 관계자와의 1대 1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워크넥트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글로벌 딥테크 투자 트렌드(카이스트 홀딩스 차정훈 대표) △문제를 찾는 사람들(피코팩 오근영 대표) 이라는 주제로 선배 창업자의 특강이 이어진다.
이후 토크쇼를 통해 딥테크 시장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자유롭게 참가자들끼리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제85회 대전창업포럼’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사전 신청은 대전혁신센터 공식 홈페이지 창업지원프로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딥테크 창업의 중심인 대전 지역에서 스타트업이 가진 고민을 함께 나눠보는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대전혁신센터는 다양한 주제로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대전창업포럼을 진행할 예정으로 창업자와 투자자를 위한 네트워킹 포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