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크몽,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지원 사업 참여…최대 100만원 혜택 지원

소상공인 대상 크몽 전문가 2000명 선착순 모집

비즈머니 지급 및 수수료 감면 등 100만원 상당 혜택 제공

사진제공=크몽사진제공=크몽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크몽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2024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에 대표 플랫폼사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 전문가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활동 지원에 나선다.

관련기사



크몽은 2024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크몽 웹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내 배너를 통해 소상공인 전문가를 지원받는다. 항목에 따른 서면평가와 크몽 우수셀러 우대조건 적용 등 심사를 거쳐 2000명을 선정한다. 지원자격은 활용 가능한 O2O 플랫폼으로 크몽을 선택한 업체다.

크몽은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소상공인 전문가 2000명에게 최대 100만 원 상당의 마케팅 활동과 수수료 감면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크몽 상위노출 광고상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비즈머니 50만원 지급, 3개월 간 최대 50만원까지 크몽 이용 수수료 20% 이상 할인 등이다.

김태헌 대표는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에 선정돼 더 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프리랜서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소상공인 전문가들이 크몽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제공받는 혜택을 활용해 신규 고객 증대 및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은 소진공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통한 매출 향상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참여 소상공인에는 홍보 및 마케팅 비용 50만원과 지원 사업에 참가하는 기업들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사업신청은 소상공인24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크몽과 소진공 누리집 공지사항, 소상공인24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