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다음달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여행 10계명’ 영상을 공개하고 최대 100만 원의 여행 지원금을 건 이벤트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가족여행 10계명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서 화제를 모았던 ‘부모님 여행 10계명’의 새로운 버전이다. 부모님 여행 10계명은 해외여행 시 ‘아직 멀었냐’, ‘음식이 달다’, ‘짜다’ 등 부모님의 단골 멘트를 금지하는 영상으로 많은 여행객들로부터 공감을 얻었다. 이번엔 여기어때가 반전 버전으로 자식들의 금지어를 10계명 영상으로 제작했다. ‘30분 이상 맛집 줄서기 금지’, ‘조금만 더 가면 돼 금지’, ‘엄마는 몰라도 돼 금지’ 등 중장년층의 서러움을 담았다.
아울러 다음달 26일까지 개인 SNS에 가족여행 사진을 업로드하면 내부 심사를 통해 1명에게 100만 원 상당의 여기어때 숙박권을 선물한다. 총 100명에게는 여기어때 5만 원 쿠폰을 준다. 국내외 여행지 어디든 가족과 함께한 사진이 있다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다음달 7일부터 17일까지 여기어때 앱에서는 가족여행 10계명을 다짐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0만 원 상당의 항공+숙소 상품을 제공한다.
황도희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플래닝2팀장은 “모처럼 가족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유쾌한 10계명 영상과 여행비 지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족여행이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