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이 설립한 재단법인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모범 청소년을 발굴해 격려하는 '제26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중·고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에 준하는 청소년(개인 또는 동아리)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2022년 1월부터 2024년 5월 말까지 자발적으로 진행했던 봉사활동 사례를 오는 6월 7일까지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심사는 서류심사인 중앙예비심사와 지역심사를 거쳐 중앙심사인 면접까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동기 및 창의성 △노력 및 지속성 △지역사회 공헌도 및 파급효과 △성장 및 리더십 네 가지의 항목으로 평가한다. 은상, 동상, 장려상 수상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은상 이상 수숭자는 9월 9일 열리는 시상식에 초청해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장관상 및 금상 10명(팀)에게는 300만 원, 은상((20건) 200만 원, 동상(20건) 100만 원씩 총 9000만 원의 장학금과 상장, 메달이 수여되며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제공한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나눔을 실천한 청소년들을 격려하는 매우 뜻깊은 행사"라며 "이웃과 함께 행복을 나누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