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선우은숙 측 "유영재가 친언니 강제추행, 이혼 결정적 계기" [전문]

배우 선우은숙(왼쪽), 아나운서 유영재 / 사진=스타잇엔터테인먼트 캡처배우 선우은숙(왼쪽), 아나운서 유영재 / 사진=스타잇엔터테인먼트 캡처




배우 선우은숙이 전 남편 유영재가 자신의 친언니를 강제추행했다며 고소했다.



23일 선우은숙 언니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존재 윤지상, 노종언 변호사는 "유영재에 대해 2023년부터 5회에 걸쳐 A씨를 상대로 불미스러운 신체 접촉을 가하는 등 강제추행한 혐의로 분당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선우은숙은 언니 A 씨로부터 위 피해 사실을 전해 듣고 혼절할 정도로 큰 충격을 받았으며, 유영재와의 이혼을 결심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며 "선우은숙은 3일 조정을 통한 이혼 이후 5일 언론보도를 통하여 유영재가 사실혼 사실을 숨기고 결혼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 22일 혼인 취소소송을 제기했다"고 알렸다.

선우은숙 측은 악성댓글에 대해서도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했다. 법률대리인은 "선우은숙의 이혼과 관련해 악성댓글러들이 각종 유튜브 채널 및 커뮤니티 게시판에 선우은숙의 대한 악성 허위 댓글을 양산하고 있다"며 "악성 허위 댓글로 여론을 호도하는 악플러들에게는 무관용을 원칙으로 법적 대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선우은숙은 유영재와 재혼 1년 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이후 유영재는 사실혼 관계, 삼혼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였다. 여기에 선우은숙 언니를 강제추행했다는 의혹까지 더해지며 파장은 커지고 있다.



◇ 이하 선우은숙 측의 입장 전문

배우 선우은숙의 전 배우자 유영재에 대한 강제추행 고소 및 혼인 취소소송 제기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존재 윤지상, 노종언 변호사입니다.

1. 당 법무법인은 2024년 4월 22일 배우 선우은숙의 언니인 A씨를 대리하여 선우은숙의 전 배우자 유영재씨에 대하여 "2023년부터 5회에 걸쳐 A씨를 상대로 불미스러운 신체 접촉을 가하는 등 강제추행한 혐의"로 분당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하였습니다. 배우 선우은숙은 A씨로부터 위 피해 사실을 전해 듣고 혼절할 정도로 큰 충격을 받았으며, 유영재와의 이혼을 결심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2. 배우 선우은숙은 2024년 4월 3일 조정을 통한 이혼 이후 2024년 4월 5일 언론보도를 통하여 유영재씨가 사실혼 사실을 숨기고 결혼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판례는 사실혼 관계를 숨기고 결혼한 사안에 대하여 "피고의 사실혼 전력은 원고가피고와의 혼인의사를 결정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아 혼인 취소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당 법무법인은 배우 선우은숙을 대리하여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 2024년 4월 22일 혼인 취소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3. 아울러 배우 선우은숙의 이혼과 관련하여 유튜브 아이디 코알라를 비롯한 악성댓글러들이 각종 유튜브 채널 및 커뮤니티 게시판에 배우 선우은숙의 대한 악성 허위 댓글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악성 허위 댓글로 여론을 호도하는 악플러들에게는 무관용을 원칙으로 법적 대응할 계획이니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즉시 중지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현혜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