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임병택 시흥시장, 간부회의 주재…국회의원 당선자 공약 적극 대응

바이오 국가전략산단 유치 등 논의

임병택 시흥시장이 26일 시청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임병택 시흥시장이 26일 시청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이 26일 시청에서 간부회의를 열어 국회의원 당선자 공약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지시했다.



임 시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연제찬 부시장을 비롯해 실·국장, 부서장, 동장 등이 참석했으며,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핵심 공약 대응 계획 보고가 진행됐다.

관련기사



회의에서는 △시흥시청 중심 대규모 행정복합타운 추진 △시흥 북부권역 교육·행정타운 추진 △ 바이오 국가전략산업단지 유치 △GTX-C 오이도역 연장 등 총 21건의 국회의원 당선자 주요 공약에 대한 국별 현황 발표와 검토가 이어졌고, 이행력 강화를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임 시장은 “지역 국회의원들의 관심과 지원이 시흥시의 당면 현안 해결과 다양한 숙원 사업 추진에 힘이 되고 있어 매우 중요하다”라며 “시정 현안과의 연계성 등 공약의 체계적인 검토를 기반으로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공약 이행에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중앙정부 정책을 통해 실현될 사업의 발굴과 제안도 선제적으로 추진하는 등 시흥시 발전을 위해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연대·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