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부모님 효도 선물 콘서트 티켓 1위는 역시 '임영웅'…여행지는 바로 '이곳'

포커스미디어 아파트 입주민 조사

임영웅 인스타그램 캡처임영웅 인스타그램 캡처




부모님에게 효도 선물로 드리고 싶은 콘서트 티켓 1위는 가수 임영웅으로 나타났다.



엘리베이터TV 운영사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엘리베이터TV가 설치된 아파트 입주민 중 25~59세 221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한 결과, 효도 콘서트 티켓 선물 1위 주인공은 임영웅(48%)이었으며 2위는 올해 초 은퇴를 선언하고 전국 콘서트 투어 중인 나훈아(20%)였다. 이어 ▲장윤정(10%) ▲송가인(7%) ▲이찬원(5%) 순이었다.

관련기사



지난 6일 더블 싱글 '온기'를 발표한 임영웅은 신곡 '온기'와 '홈'으로 음원 차트에 진입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그는 오는 25일과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4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을 앞두고 있다. 해당 콘서트의 티켓 오픈 당시 접속 인원이 몰리며 최고 트래픽(호출 수) 약 960만번을 기록한 후 전석 매진됐다.

한편 효도 여행지로는 엔화 약세 영향으로 일본(40%)이 1위를 차지했다. 패키지 관광으로 인기가 높은 베트남(33%)은 2위, 대만(15%), 태국(12%), 괌(5%)이 3~5위였다.

강슬기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데이터전략팀 팀장은 "성인 자녀를 둔 부모님 세대의 적극적인 경제·사회 활동으로 시니어 시장이 점점 커짐에 따라 이를 공략하는 광고 마케팅도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