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우유에 넣으면 판다가 짠~"…푸바오 팬심 저격한 '한정판 과자' 제품은?

연합뉴스, 주토피아연합뉴스, 주토피아




“오레오를 우유에 빠트리면 판다가 나타나요”



17일 동서식품은 판다 이미지를 새겨 넣은 한정판 '오레오 판다 에디션'을 선보이는 한편 에버랜드 씨라이언 빌리지 일대에서는 '오레오 판다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레오 판다 에디션'은 오레오 쿠키에 판다 캐릭터가 새겨져 있어 우유에 쿠키를 빠트리면 판다가 선명하게 보인다. 에버랜드 카페 주토피아 게시판에서는 이미 푸바오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게시판에는 "푸바오 소식을 1주일에 한 번밖에 전해 들을 수 없어 아쉬웠는데 '오레오 판다 에디션' 먹으며 허전한 마음을 달래고 있다" 등의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 SNS 캡처사진=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 SNS 캡처



한편 16일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초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간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격리 생활 종료를 앞두고 단체생활 적응에 들어갔다

관련기사



센터는 이날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1분짜리 영상에 붙인 설명을 통해 "푸바오가 냄새와 소리로 이웃들(다른 판다들)과 교류하며 단체 군집 생활에 점차 적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푸바오는 매일 오전 활동량이 많고 대나무 먹는 것을 특히 좋아한다. 점심 때 이후 긴 낮잠을 자고 저녁 때 다시 먹이를 먹는데 활동과 휴식이 비교적 규칙적이라고 센터 측은 전했다.

판다센터가 푸바오를 주인공으로 한 영상을 공개한 것은 지난달 1일 '푸바오의 격리·검역 일기 4'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린 이후 2주 만이다.

당시 센터 측은 "푸바오의 격리 검역 생활이 곧 만료된다"며 "푸바오가 곧 대중들과 만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푸바오는 격리가 종료된 이후에도 워룽 선수핑기지에서 당분간 생활한 뒤 선수핑기지와 허타오핑기지, 두장옌기지, 야안기지 중 한 곳에 정착할 것으로 전망된다.

푸바오는 2016년 3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중 친선 도모의 상징으로 보내온 판다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년 7월 20일 태어났다.

그간 용인 에버랜드에서 생활하면서 '용인 푸씨'나 '푸공주', '푸뚠뚠' 등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은 푸바오는 태어난 지 1354일 만인 지난달 3일 중국으로 돌아갔다.


남윤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