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업비트,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 이벤트 연다

업비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출처=두나무출처=두나무




두나무는 업비트에서 ‘가상자산 투자 사기 예방’ 관련 퀴즈 이벤트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리딩방, 미신고거래소, 피싱 등으로 인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금융감독원과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닥사(DAXA)는 가상자산 투자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해 알리고 있다.



이에 업비트는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를 학습하고 퀴즈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했다. 퀴즈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업비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일 1회만 참여 가능하고, 30분 이내에 8문제를 모두 풀어야 한다. 경품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으로,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제공된다.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는 가상자산 연례 투자사기 사례 7선과 금융감독원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에서도 가상자산 투자 사기 유형과 대응 방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투자자가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업비트는 앞으로도 가상자산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상자산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도예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