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프앤가이드, 기업가치 제고 위한 기업설명회 개최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기업가치 제고를 주제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에프앤가이드는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에서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들 대상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하는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가이드라인(안)을 기반으로 기업가치 및 시장평가에 기반한 현상분석과 과제도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목표 설정, 목표 달성을 위한 성장 전략과 계획 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프앤가이드가 영업이익, 자기자본이익률(ROE), 주가수익비율(PER), 주가순자산비율(PBR) 등 기업가치 및 시장평가를 판단할 수 있는 주요 지표와 사업부별 현황 등을 분석한 결과 과거 성장전략 이행 실패와 투자자 소통 부재, 자본의 비효율화 등이 신뢰 하락의 주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성장성 제고와 투자자 소통 강화, 자산 효율화 증대, 주주환원정책 강화 등 4가지 과제를 도출하고 자산효율화 및 수익성, 성장성, 주주환원 등 3가지 부문에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목표를 설정했다.

이철순 에프앤가이드 대표이사는 “이번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설명회를 통해 에프앤가이드와 전 임직원은 새롭게 변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25여년 동안 자본시장 투자자들의 투자 가이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만큼 기업가치 제고에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송이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