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KB펀드파트너스' 독립경영체제 돌입

시장 변화 신속대응…사업 다각화도

3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KB펀드파트너스 창립기념식’에서 양종희(왼쪽 두 번째) KB금융그룹 회장이 KB금융 주요 경영진과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B국민은행3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KB펀드파트너스 창립기념식’에서 양종희(왼쪽 두 번째) KB금융그룹 회장이 KB금융 주요 경영진과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KB펀드파트너스를 독립 경영 체제로 운영한다. 급격한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다.

관련기사



KB펀드파트너스는 3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창립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펀드 시장의 판도를 개편할 수 있는 새로운 영웅의 탄생을 의미하는 ‘KB 히어로 비긴스(KB Hero Begins)’를 콘셉트로 개최됐다.

KB국민은행은 KB펀드파트너스가 펀드 서비스 사업 관련 독립 경영 체제를 갖추게 돼 시장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은 물론 시스템 판매 등 다양한 사업 다각화도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KB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일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KB펀드파트너스 모든 구성원들의 굳은 결심과 의지를 믿고 있다”며 “업계 최고의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노력하면서 ‘가장 빠르고 강한 회사’로 키워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서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