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하이트론씨스템즈, 안성테크노밸리 내 공장부지 매입 계약 체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하이트론(019490)씨스템즈는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안성테크노밸리 내 7460㎡(약 2256평) 규모의 산업시설용지를 약 42억원에 매입했다고 5일 밝혔다.


안성테크노벨리는 용인 반도체클러스터와 인접한 안성시 양성면에 위치해 반도체 산업 중심의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고 있다. 회사측은 해당 부지를 활용해 내년 상반기 내 신공장 착공에 돌입한다는 목표다. 신공장 건설이 완료되면 현재 연간 약 500억원 규모 수준의 생산 능력이 1,000억원 수준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회사 관계자는 “국내외 업체와 공급계약을 연이어 맺으며 생산시설 확충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상황에서, 증가하게 될 수주 물량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 투자를 통해 최적의 산업단지에 입주할 수 있게 됐다”면서 “‘HASS’ 출시 이후 수주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사업 이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론씨스템즈는 올해 3월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 기업들과 8건의 인공지능(AI) CCTV 및 보안 솔루션 관련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상반기에만 이미 지난해 매출액 대비 약 3배에 해당하는 150억원의 매출액을 확보했다. ‘HASS’는 건설현장 안전관리, 주차 관제, 실버케어, 화재 예방 등 다양한 영역에 활용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이다. /hyk@sea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