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가평군, 드론 입문 무료 교육 2기 교육생 모집

드론 활용 확대 및 산업육성 기반 조성

농업・임업인 50% 이내 우대 추첨

가평군 드론 교육. 사진 제공=가평군가평군 드론 교육. 사진 제공=가평군




경기 가평군이 군민을 대상으로 제2기 교육생 16명을 이달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가평군은 드론 체험 및 입문 교육 기회를 제공해 드론 활용을 확대하고 산업육성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총 3기에 걸쳐 교육과정을 무료로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설악면 소재 한컴아카데미에서 위탁운영 한다.



신청은 올 1월부터 현재 가평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가평군민으로, 팩스와 온라인 또는 가평군청 교통과 교통행정팀에서 접수한다. 교육은 다음 달 7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5회에 걸쳐 실시한다. 기상 상황 등에 따라 교육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관련기사



접수 인원 초과 시 전산으로 무작위로 추첨하고, 농업・임업인의 경우 50% 이내에서 우대 추첨한다. 농업인과 임업인의 경우 드론을 이용한 방제, 파종 등 농업·임업 전반에 드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우선 선정한다고 군은 설명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드론산업 이해 및 활용, 항공법규 △드론 비행원리 및 운용, 모의비행 △드론 비행 및 항공촬영, 산업활용, 항공방제 실습 등이다.

서태원 기퍙군수는 “4차산업 혁명시대 핵심기술인 드론에 대한 입문 교육을 통해 드론 산업의 저변확대 및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평군은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실무교육과 복지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3기는 7월중에 모집 공고를 할 예정이다. 드론교육에 대한 문의는 가평군청 교통과 교통행정팀으로 하면 된다.


가평=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