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중진공, 중소벤처기업 신사업 투자유치 지원 'IR마트' 개최

중기 사업전환 지원 통해 산업구조 고도화 견인

VC 등 민간투자자 참여 확대…투자유치 가능성 ↑

21일 서울 팁스타운에서 열린 '신사업진출 KOSME IR마트'에서 참석자들이 행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제공=중진공21일 서울 팁스타운에서 열린 '신사업진출 KOSME IR마트'에서 참석자들이 행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제공=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은 21일 서울 팁스타운에서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민간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신사업진출 KOSME IR마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관련기사



신사업 진출 ‘KOSME IR마트’는 중진공 사업전환지원 사업에 참여해 신사업 진출로 성장궤도를 달리고 있는 유망 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이번 IR마트는 심사위원인 벤처캐피털(VC) 심사역 이외에 참여기업에 대해 관심 있는 VC 등 민간투자자를 현장 참관객으로 초청, 투자유치 가능성과 민간투자자의 참여율을 높였다. 이날 IR마트 주요 행사인 기업별 기업소개(IR)피칭 이후에는 참여기업과 VC 심사역 간 1대1 상담회를 마련해 투자 유치를 위한 질의응답, 피드백 제공 등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다.

김문환 중진공 기업금융이사는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사업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산업구조의 고도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