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한투운용,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설정액 1000억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시리즈가 설정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전날 종가 기준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시리즈의 설정액은 1020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연초 이후 72%가량 증가한 것이다.

관련기사



이 중 2060빈티지의 1년 수익률은 24.65%로 전체 TDF 퇴직연금 온라인클래스 중 1위를 기록했다. TDF 평균 수익률은 14.98%도 크게 웃돌았다.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시리즈의 높은 성과는 미국 성장주 ETF에 환노출 전략으로 집중 투자하고 국내 채권 ETF를 활용해 서로 상관관계가 낮은 자산군을 운용한 결과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장기자본시장가정(LTCMA)과 리서치 역시 운용에 도움을 줬다.

TDF는 개인별로 투자자가 은퇴시점까지 안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목표시점에 맞춰 포트폴리오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상품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2080년이 목표 은퇴 시점인 초장기 TDF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오원석 한국투자신탁운용 연금담당 상무는 “패시브 전략에 따라 보수와 위험, 회전율을 낮춰 안정적으로 장기수익률을 극대화한 컨셉이 적중했다”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