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포스코이앤씨, 부산서 ‘더샵 리오몬트’ 청약 접수 중

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총 1305가구 규모… 전용 59~84㎡ 866가구 일반분양

교육 · 교통 · 자연을 아우르는 풍부한 생활인프라 갖춰…편의시설도 우수

사상~하단선 엄궁역, 엄궁초 등 도보권… 더샵의 차별화 설계 적용

더샵 리오몬트 광역조감도더샵 리오몬트 광역조감도




포스코이앤씨가 부산에서 '더샵 리오몬트’청약접수를 진행 중이이라고 10일 밝혔다.



더샵 리오몬트는 엄궁3구역 재개발을 통해 들어서는 아파트로 부산광역시 사상구 엄궁동 1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305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72·84㎡, 866가구다.

더샵 리오몬트는 포스코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과 스페인어로 강을 뜻하는 '리오(Rio)', 산을 뜻하는 '몬트(Monte)가 합쳐진 단지명이다. 낙동강과 승학산을 모두 품고 황금뷰가 가능한 배산임수 명당 입지를 강조하는 의미를 담았다.



단지는 합리적 분양가가 가장 큰 장점으로 3.3㎡당 평균 분양가는 1700만원 대며, 전용면적 84㎡ 기준은 5억원 대다. 단지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조건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은 한 번 더 줄어들 전망이다.

관련기사



또 주변으로는 다양한 개발호재도 진행되고 있다. 특히 도보로 약 400m 떨어진 곳(도보 5분거리)에는 사상~하단선 엄궁역('26년 개통예정)이 입주(‘27년 예정) 전 개통예정으로 역세권 입지를 갖출 전망이다. 또 주변에는 서부산과 부산 도심을 잇는 승학터널(계획)이 추진되고 있어 부산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주거여건도 뛰어나다. 동궁초, 엄궁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승학산과 낙동강을 곁에 품은 배산임수 입지와 함께 을숙도 생태공원, 삼락 생태공원, 엄궁 유수지공원 등이 근거리에 있어 힐링 라이프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롯데마트, 이마트, 사상버스터미널, 관공서 등도 가깝게 자리해 주거 편의성도 우수하다.

내부설계로는 판상형 맞통풍 위주(일부 가구 제외)의 평면 설계와 드레스룸,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 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고 더샵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을 통해 입주민들의 보안부터 편의, 건강까지 주거생활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더샵 리오몬트는 청약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약 감사 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약을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벤츠 E클래스를 증정한다. 청약 인증 응모는 7월 8일부터 7월 12일까지 5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7월 24일 오후 4시 온라인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더샵 리오몬트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서구 동대신동1가 181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7년 6월 예정이다.


박형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