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번거로운 학교시설 사용 원스톱으로…전남도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 전면 개통

도민 누구나 접속해 신청·접수 가능

온라인 신청 가능 접근성 개선 기대

전남도교육청 전경.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전남도교육청 전경.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은 도민에게 학교시설 개방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체육시설의 개방 요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학교시설예약)을 구축해 전면 개통했다고 17일 밝혔다. 별도의 누리집을 개설해 운영하는 학교시설예약시스템은 주민 누구나 접속해 지역별, 학교별 시설 검색을 통해 편리하게 운동장, 체육관(다목적강당) 등 학교 체육시설을 예약할 수 있다.

관련기사



그동안에는 학교시설 사용 신청을 하려면 사전에 학교를 방문해 신청서를 수기로 작성하는 등 과정이 번거로웠지만, 이번 학교시설예약시스템 개통으로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 학교체육시설 이용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을 원하는 도민은 ‘학교시설예약시스템 누리집’에 바로 접속하거나 △기관 홈페이지 하단 ‘교육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 △개별 학교 홈페이지 내 바로가기 △전남도교육청 홈페이지 등에서 접속하면 된다.

박영수 전남도교육청 행정국장은 “이번 학교시설예약시스템 개통으로 도민들이 학교시설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시설 개방 요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민들의 학교체육시설 이용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안=박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