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아이티센그룹, 글로벌 SaaS 공략 점화…印尼 전국체전에 시스템 공급

클로잇, 대회 관리 서비스 제공

클로잇 GMS SaaS의 소개 화면. 사진 제공=아이티센그룹클로잇 GMS SaaS의 소개 화면. 사진 제공=아이티센그룹





아이티센(124500)그룹은 스포츠 분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 자회사 클로잇이 9월 8~20일 인도네시아 아체주와 북수마트라주에서 열리는 2024 전국체전 운영을 위해 SaaS형 대회관리시스템(GMS)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관련기사



2024 인도네시아 전국체전은 전국 38개주에서 약 2만 5000명이 참가하는 종합대회다. 클로잇은 이번 대회에서 자체 개발한 GMS SaaS를 통해 AD카드(출입증) 발급, 경기결과 입력·조회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로잇의 GMS SaaS는 중소형 스포츠 종합대회 및 단일 종목 대회에서 참가자 등록, 등록카드 발급, 선수 관리, 경기결과 관리 등의 서비스를 구독형으로 공급한다. 모회사인 쌍용정보통신(010280) 때부터 쌓아온 대규모 스포츠 대회 관리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솔루션이라는 설명이다. 회사는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37년 간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다수의 대형 국제대회에서 대회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가진 국내 유일 사업자다. 이달 열리는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에서도 실시간 경기 진행과 경기 결과 배포를 위한 경기운영시스템을 담당한다.

최규삼 클로잇 글로벌스포츠사업부장(상무)은 “10월에 열릴 인도네시아 장애인체전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전역의 대회로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고객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