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KBW 메인 행사 '임팩트', 연사 300여명 참석…전직 NASA 우주인부터 4성 장군까지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주최사 팩트블록은 올해 KBW의 메인 행사 'KBW2024: 임팩트(IMPACT)'에 총 300여명에 달하는 연사가 참석한다고 9일 밝혔다. 웹3 기반이 넓어짐에 따라 기존 금융권이나 정보통신(IT) 업계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연사가 모인다.



올해 7회째를 맞고 있는 KBW는 웹3 에코시스템 빌더인 팩트블록이 설립·주최하고 블록체인 벤처캐피털(VC)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블록체인 및 웹3 산업의 최신 글로벌 트렌드와 혁신을 집중 조명하는 KBW의 메인행사 'KBW2024: IMPACT'는 오는 9월 3~4일 서울 워커힐 호텔&리조트에서 개최된다. 또 다른 메인 이벤트인 ‘KBW2024: AI월드’는 같은 달 5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에서 개최된다.

대표적으로 이날 행사엔 NASA 우주인 출신인 시드니 M. 구티에레즈가 참여한다. 구티에레즈는 1994년 4월 우주왕복선 STS-59의 사령관으로 복무하는 등 488시간 이상의 우주 비행을 경험한 베테랑이다. 현재 우주선 설계·제조 회사 바야 스페이스 회장직을 역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선 분산형 우주 인프라 관련 토론에 참여한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 출신 인사들도 눈에 띈다. 실물연계자산(RWA) 관련 토론에 참여하는 비체인 공동 설립자이자 CEO 써니 루는 루이비통 차이나 출신이다. 탈중앙화금융(DeFi) 1인치의 공동 설립자 세르게이 쿤즈는 독일 슈퍼카 업체 포르쉐에서 소프트웨어 개발과 사이버 보안 업무를 담당한 바 있다. 리도 파이낸스의 밸리데이터 책임자 이지도로스 파사디스는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나이키의 재무 거버넌스 및 내부 통제 업무를 담당했다.



미국 4성 장군 출신 인사도 있다. 토론 패널로 참여하는 웨슬리 클라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군 사령관을 역임하는 등 38년간 미 육군에서 복무한 4성 장군 출신이다. 현재는 전략 컨설팅 회사의 회장 겸 CEO로 재직 중이다.

빅테크 기업 출신들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 대거 행사에 참여한다.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하는 아데니이 아비오둔 수이 공동창업자와 모 샤이크 앱토스 공동창업자는 페이스북(현 메타)에서 근무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야후에서 수석 부사장으로 메일과 메신저 사업부 등을 총괄했으며, 아메리카온라인에서도 사장직을 역임했다.

샌디프 네일왈 폴리곤 공동설립자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으며, 아비트럼 공동설립자 에드 펠튼은 프린스턴 대학 교수 출신으로 백악관에서 기술 정책 관련 고문을 거쳤다. 마이크 벨시 비트고 공동 설립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등을 거치며 아웃룩과 크롬 등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KBW2024는 블록체인과 웹3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경력을 가진 연사들이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KBW2024는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컨텐츠, 엔테인먼트의 경계를 넘어서는 혁신적인 컨퍼런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다양한 융합 사례와 함께 생태계의 잠재력을 국내외 Web3 커뮤니티에 전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BW2024: IMPACT는 수이와 무브먼트 랩스, 블루런벤처스 캐피탈매니지먼트가 공식 컨퍼런스 파트너로 참여하며 앱토스 트론, 칠리즈, 돕, 크레딧코인, 사하라 AI, 프레스토, 톤, SK텔레콤, 알레오 등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김정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