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청·중·장년 취업 등 지원 '경기 재도전학교' 참가자 29일까지 모집

내달 24일~27일 화성시 YBM 연수원에서 프로그램 진행

경기도 청사 전경. 사진 제공 = 경기도경기도 청사 전경. 사진 제공 = 경기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취·창업에 어려움을 겪은 청년과 중장년의 재도전 등을 위한 ‘경기 재도전학교’를 개설하고 참가자를 29일까지 모집한다.



경기 재도전학교는 △네트워킹을 위한 공동연수(워크숍) △재도전 동기부여, 자존감 회복을 위한 심리 치유 프로그램 △명사 특강 △실패원인 분석을 통한 전문가 컨설팅 △재도전 성공을 위한 맞춤형 취·창업 교육, 사례학습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화성시 YBM 연수원에서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간 무료로 진행한다.

관련기사



참가 대상은 취업·창업 등의 분야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거나 재기 준비를 위한 재도전을 희망하는 19세 이상 도민이이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재도전계획서’를 작성해 경기도평생교육직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재도전계획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참가자 50명을 선발한다.

남양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은 “선진국에서는 실패 경험이 헛되지 않고 효과적으로 자산화되고 있으며, 페일콘(FailCon)으로 불리는 ‘실패 컨퍼런스’가 해마다 열리며 여러 사람의 실패담이 공유되는 장이 활성화됐다”며 “이번 경기 재도전학교가 도내 재도전 희망자들의 다양한 경험과 생각을 나누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