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이커머스개발부터 행사기획까지…올인원 대행사 ‘비파이브컴퍼니’ 성장 괄목

온오프라인 넘나들며 이벤트 기획, 컨텐츠 프로덕션, 이커머스 개발까지 총 망라







한 분야에서만 능력을 발휘해서는 살아남기 어려운 시대다. 분야를 막론하고 많은 산업 군에서 여러 분야에 대한 지식과 능력을 갖춘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를 선호하고 있다. 이에 따라 N잡러(jober)를 넘어 하나의 직업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사회활동을 실현하는 멀티커리어리즘을 지향하는 직장인들이 늘었다.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 지면서 이를 융합할 수 있는 통합형 멀티플레이어의 몸값이 올라가고 있는 것이다. 기업도 예외는 아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분야를 아우를 수 있는 멀티형 기업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멀티형 기업의 중심에는 ㈜비파이브컴퍼니가 있다. 비파이브컴퍼니는 웹사이트 제작에 기반하여, 브랜드별 기획전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 작업을 중점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시작했다.

관련기사



탁월한 제작 능력에 대한 고객사의 만족도가 쌓이면서, 비파이브컴퍼니는 여기서 한 발 더 도약에 나섰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탁월한 기획력 등 전문적인 노하우를 앞세워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그 영역을 확대한 것.

그 결과 페스티벌, 기업행사 등의 행사 컨설팅과 운영 대행은 물론 촬영까지 전담하는 이벤트 기획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한 대형 축제의 총괄을 맡아 행사 전반을 기획 및 진행했으며, 티켓오픈직후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해내,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

㈜비파이브컴퍼니 김지원 대표는 “비파이브컴퍼니는 이커머스 분야를 넘어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과 컨텐츠 프로덕션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업력을 쌓고 있다.”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한 전문 인력이 상주하고 있어 무대 시설 제작 및 설치, 행사 인력 충원, 영상 촬영 및 컨텐츠 제작, 사이트 개발 및 관리까지 모두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