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공기업

KCL, KIMCO와 소재부품 신기술 시험인증 협약 체결

R&D 성과에 대한 성능 및 신뢰성 평가 등 협력 확대

이상욱(오른쪽) KCL 부원장과 김동건 한국소재융합연구원장이 21일 KCL 서초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CL이상욱(오른쪽) KCL 부원장과 김동건 한국소재융합연구원장이 21일 KCL 서초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CL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21일 KCL 서초사옥에서 한국소재융합연구원(이하 KIMCO)과 소재부품 분야 중소기업 신기술 시험인증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중소기업의 국가 연구개발(R&D) 성과에 대한 성능 및 신뢰성 평가, 산업용 신소재 및 친환경 분야 공동연구개발 , 중소벤처기업 육성 및 산업정보 지원에 대한 상호협력 등에 나선다.

관련기사



이번 업무협약은 R&D를 통해 개발된 신기술의 성능 및 신뢰성 검증을 위한 표준개발과 개발 제품의 사업화까지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KCL은 KIMCO에서 개발한 신기술의 성능 및 신뢰성 시험평가를 수행하고 신규표준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 KS 제·개정 및 ISO 등 국내외 신규 표준개발을 추진하여 기업들의 신제품 개발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KIMCO는 탄성소재, 피혁섬유소재, 점·접착제, ICT·스마트 분야의 소재와 제조공정 전반에 대한 국가연구개발사업 추진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고 있는 기관이다.


강동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