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향으로 일상에 위로를 전달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팩토리 노멀(Factory Normal)이 9월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도쿄 국제 기프트쇼 2024'에 성공적으로 참가해 주목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제품들은 완성도 높은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으며,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모았다.
팩토리 노멀의 우드심지 캔들은 불을 붙였을 때 나는 '타닥타닥' 소리가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다. 이 독특한 요소는 소비자들로부터 따뜻한 분위기와 힐링을 선사하는 특별한 매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팩토리 노멀의 디퓨저 또한 세련된 디자인과 감성적인 향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일본은 디퓨저 사용이 매우 활발한 시장인 만큼, 현지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 일본 바이어는 ‘팩토리 노멀 특유의 모던한 디자인이 먼저 눈길을 끌었다’며 ‘K-뷰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K-프래그런스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레 높아진 만큼, 부담 없는 가격대에 감각적인 향기를 선보이는 팩토리 노멀이 일본에서도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9월부터 일본 최대 생활잡화점인 LOFT와 Birthday Bar(버스데이바) 매장들에서 팩토리노멀 제품들이 판매되기 시작했다. 앞으로도 일본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과 만날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번 기프트쇼를 통해 현지에서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하여, 일본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팩토리 노멀은 자사 공식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대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