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전문기업인 세방전지(대표 김대웅)가 10월 29일부터 전국 군부대를 대상으로 배터리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 취급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배터리 안전 교육에 나선다.
11월 21일까지 진행되는 본 교육은 육군본부에서 지정한 전국 주요 거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세방전지는 현장에서 축적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축전지 취급 담당자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관리 방안을 전달해 사고예방에 집중할 계획이다.
교육은 군부대에 배터리 특성과 이론적 지식, 유지 보수 관리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배터리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 취급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된 만큼, 차량용 연축전지의 전반적인 특성뿐만 아니라, 군부대에서의 안전 관리와 유지 보수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이론과 실습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세방전지는 이러한 교육이 군부대와 다양한 현장에서 배터리 안전 관리에 기여하고, 배터리 관리 방법을 널리 확산시켜 안전 불감증 해소와 올바른 배터리 지식을 확립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교육 이후에는 교육 내용이 담긴 영상물을 제작해 군부대에 배포할 예정이며 군부대 외에도 배터리 안전 교육이 필요한 현장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추가적인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세방전지 관계자는 “최근 산업 현장에서 배터리 사용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교육을 통해 군부대 내 안전한 배터리 사용 문화를 확산하고, 관련 실무자들에게 안전교육으로 올바른 유지보수 방법을 전해 각종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