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매출 증대 아이디어 발굴"… GKL, ‘2024 GKL 혁신캠프’ 성료

제주도에서 열린 ‘2024 GKL 국내 혁신캠프’의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GKL제주도에서 열린 ‘2024 GKL 국내 혁신캠프’의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GKL





그랜드코리아레저(GKL(114090))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제주도에서 ‘2024 GKL 국내 혁신캠프’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혁신, 함께할랩(Lab)’의 우수 활동자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자 및 실행자를 격려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혁신, 함께할랩(Lab)’의 우수팀 2팀(10명)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상 2팀(6명) 및 아이디어 실행자 2명 등 총 18명이다.

관련기사



‘혁신, 함께할랩(Lab)’은 직원의 자기 주도적 혁신 추진을 통해 전사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혁신지향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다. 지난 7월 사내 모집을 통해 9개 팀을 선정했고 과제의 업무기여도 및 창의성, 활동의 충실도 등의 종합 평가를 통해 최종으로 우수 활동팀 2팀을 선정했다. 공모전은 경영전략 및 경영평가와 관련된 7개 분야(디지털 전환, 업무 효율화, 예산절감, 매출증대, 고객서비스 혁신, 신사업 신규아이템 발굴, 정보공개 문화 확산)를 주제로 지난 6월 한 달 동안 진행됐다. 총 82건이 응모됐고 그 가운데 4개 팀이 낸 4건의 아이디어가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김현기 GKL 경영본부장은 “조직의 혁신문화가 앞으로는 실무 직원이 주도하는 ‘보텀업(상향식)’으로 변화할 것”이라며 “GKL은 직원들의 창의적 혁신을 적극 지원하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