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취향에 맞는 선물 추천"…카카오, '카톡 쇼핑탭' 개편

개인화 기능·큐레이션 경험 제공

직관성 높여 합리적인 쇼핑 지원





카카오(035720)가 사용자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내 쇼핑탭을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새로운 쇼핑탭은 사용자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 기능과 큐레이션 기반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는 쇼핑탭 첫 화면부터 직관성을 높여 쇼핑을 위한 탐색 시간을 줄이고,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관련기사



가장 먼저 쇼핑탭 홈 탭의 ‘따끈따근 오늘 열린 신상 톡딜’과 ‘지금 할인중이에요’ 등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추천한다. 홈 탭 최상단에는 사용자의 주문 내역, 최근 본 상품, 찜한 상품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개선됐다.

또한 개인별 관심사와 행동 이력을 분석해 할인 정보, 인기 브랜드 추천, 선물 가능한 친구 추천 등 맞춤형 정보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편리하게 쇼핑 이력과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쇼핑탭에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 방송 뿐 아니라 다시 보기 콘텐츠까지 최대 20개 콘텐츠를 통해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와 카카오 커머스 빅 프로모션 배너를 통해 선물 상황과 상품을 사용자에게 제안해 쇼핑의 즐거움을 더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쇼핑탭 개편은 개인화 데이터를 통해 맞춤 추천을 강화하고, 첫 화면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보다 직관적이고 유용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했다”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개인화와 큐레이션 기반의 쇼핑 공간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양지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