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상계엄 여파와 탄핵 부결로 이어지는 정치테마의 강세 속 국장은 5일만에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IRA 수혜를 받았던 섹터들의 조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통계적 관점에서 코스피의 주요 대형주들이 PBR1 이하로 떨어질 때는 매우 좋은 매수 찬스였다고 보고 있다.
SBS Biz 증권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영구 대표는 이러한 강조정 구간에는 실제로 매출이 나오며, 해당 분야에서의 1등 가치주를 저가에 매수하는 전략이 유효하다고 말하였다.
■ SBS Biz 김영구대표의 바닥권에 잡으면 좋을 저평가 가치주는?! (클릭)
실제로 김영구 대표는 지난 코로나 사태부터 우크라이나 전쟁, 중동전쟁, 그리고 최근 엔케리 트레이드 청산 사태까지 시장의 엄청난 조정 구간에 섹터 우량주가 저평가 구간에 진입할 때 마다 놀라운 상승률과 적중률을 보이고 있어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단기 조정이 과했던 만큼 기술적 반발세도 예상되고 있어, 안정성이 높고 저평가된 가치 평가주를 공략하는 좋은 전략이 될 듯 하다.
한편 김영구 대표는 이번 정치적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구간에서 기회를 포착하는 대응 전략과 핵심 종목을 공개한다고 하니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SBS Biz 김영구대표의 바닥권에 잡으면 좋을 저평가 가치주는?! (클릭)
최근 핫이슈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