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림 속 곳곳에 눈 또는 비… 낮 최고 13도, 포근한 날씨

낮 최고기온 7~13도 아침은 -4~5도

인천·세종 등 일부 미세먼지 ‘나쁨’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3도까지 떨어진 이달 16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외투를 입은 시민들이 길을 건너고 있다. 연합뉴스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3도까지 떨어진 이달 16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외투를 입은 시민들이 길을 건너고 있다. 연합뉴스




월요일인 3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서 눈 또는 비가 오겠다.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충북 북구, 경북 북부 내륙, 경북 북동 산지는 새벽부터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서울·인천·경기서부도 새벽부터 아침 사이 0.1㎜ 미만의 비가 오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관련기사



예상 강수량은 강원 내륙·산지 5㎜ 미만, 경북 북부 내륙과 북동 산지 1㎜ 안팎, 충북 북부 1㎜ 미만이다. 강원 내륙·산지 1~5㎝, 경북 북부 내륙과 북동 산지 1㎝ 안팎, 충북 북부 1㎝ 미만의 적설량을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4~5도, 낮 최고기온은 7~13도로 예년보다 높겠다.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10도 이상을 보이는 등 포근하겠다.

인천과 경기남부, 세종, 충남은 낮부터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 파고는 동해 1.0∼3.0m, 서해 0.5∼3.0m, 남해 0.5∼2.0m로 예측된다.


임종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