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거래소, 유럽 바이오 기업 대상 '코스닥 상장' 컨퍼런스 개최

약 150명 참석자 대상 진행

코스닥 시장 소개·IPO 안내

민경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본부장이 3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된 '코리아 캐피탈 마켓 스포트라이트(Korea Capital Market Spotlight)'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거래소민경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본부장이 3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된 '코리아 캐피탈 마켓 스포트라이트(Korea Capital Market Spotlight)'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유럽 기업의 코스닥시장 상장 유치·한국 자본시장 홍보를 위해 '2025 바이오 유럽(BIO Europe)' 개최지인 오스트리아에서 '코리아 캐피탈 마켓 스포트라이트(Korea Capital Market Spotlight)'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관련기사



거래소는 전날 열린 행사에서 약 150여 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코스닥 시장을 소개하고, 기업공개(IPO) 관련 사항을 안내했다. 아울러 외국 바이오 기업과 일대일 면담을 진행하며 코스닥 시장 동향과 상장 절차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투자은행(IB), 법무·회계법인 등 IPO 전문기관은 한국 벤처투자(VC) 업계 동향과 상장 사례 분석 및 관련 회계·법률 이슈를 설명했다.

민경욱 코스닥시장 본부장은 "코스닥은 기술력이 우수한 벤처기업들이 자금을 조달하고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시장의 진입·퇴출 제도를 개선하는 등 노력을 통해 혁신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세계적인 기술주 시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문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