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모바일 커머스가 TV홈쇼핑 삼켰다…라포랩스, SK스토아 인수

18년 만에 나온 홈쇼핑 M&A

중장년 여성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 홈페이지 갈무리.사진제공=라포랩스중장년 여성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 홈페이지 갈무리.사진제공=라포랩스





중장년 여성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가 데이터홈쇼핑 업체 SK스토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홈쇼핑 업계에서 인수·합병(M&A)이 성사된 것은 2007년 롯데쇼핑이 우리홈쇼핑을 인수한 이후 약 18년 만이다.

관련기사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라포랩스는 이날 SK텔레콤과 SK스토아 및 케이블채널 ‘채널S’를 운영하는 SK브로드밴드의 자회사 미디어S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라포랩스는 SK스토아와 미디어S 지분 100%를 약 1100억 원에 인수한다.

라포랩스는 인수 이후에도 SK스토아를 기존 법인 형태로 유지해 독립적으로 운영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본계약 체결 이후 30일 이내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에 최다액출자자 변경 신청을 해야 하며, 위원회는 신청 접수 후 60일 이내 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이와 함께 SK스토아는 내년 4월 사업권 재승인 절차도 앞두고 있다.

업계에서는 라포랩스와 SK스토아의 주 고객층이 중장년 여성으로 겹치는 만큼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이용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