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최고의 비즈니스 업무용 앱


앵그리버드는 잊어라. 아래 모바일 앱들이 귀하의 스마트폰을 업무 처리를 위한 강력한 툴로 변화시켜 줄 것이다. By Michal Lev-Ram

PC를 정지시키고 회사에서 지급한 노트북을 북엔드 Bookend *역주: 세워 놓은 책들이 쓰러지지 않게 양쪽 끝에 받치는 지지대나 장식용 문진 Paperweight으로 바꿔 사용하라. 모바일 단말기는 이제 귀하의 전통적인 컴퓨터를 쓸모 없게 만들 정도로 충분히 많은 프로세싱 기능을 갖고 있고, 오늘날의 경영간부는 기업 친화적인 앱의 확산으로 모바일 단말기에서 엄청나게 많은 양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애플의 앱스토어만 해도 수천 개의 생산성 향상 앱과 비즈니스 앱을 제공한다. 이들 중 꼭 필요한 앱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리는 이번에 기업인에게 가장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리스트를 작성하면서 바쁘게 이동하는 전문가들에게 각별히 유용한 소프트웨어들을 찾아 다녔다. 하지만 이 앱들은 워낙 중독성이 강해서 이동 중일 때뿐만 아니라 사무실 에서도 이들을 사용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1. 익스펜시파이 Expensify
여행 중에 지출을 기록하고 영수증을 보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익스펜시파이는 이 작업을 조금 덜 고통스럽게 해준다. 이 무료 앱은 마일리지를 기록하거나 지출 보고서를 보관할 수 있게 하며 휴대폰 카메라를 사용해 (스마트 스캐닝 시스템이 영수증에 적힌 날짜와 청구 금액 등의 정보를 자동 추출) 제한된 양의 영수증을 업로드할 수 있게 한다.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웹OS, 블랙베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

2. 웹엑스 미팅 센터 Webex Meeting Center

시스코 시스템 Cisco Systems에 서 제작한 이 웹 컨퍼런스 툴보다 저렴한 경쟁사 제품도 많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이 이 툴을 사용한다. 모바일 버전은 미팅 참석(통화를 시작하려면 웹엑스 유료 가입자여야만 함), 문서와 프레젠테이션 공유, 다른 참가자와의 채팅을 용이하게 한다. 추가된 기능: 휴대폰 미팅 중에 손목을 튕기면 미팅을 컴퓨터 상으로 옮길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블랙베리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3. 트립잇 Tripit
막강한 기업 출장 서비스인 컨커 Concur는 1억 2,000만 달러를 주고 이 혁신적인 앱의 제조사를 인수했다. 왜? 트립잇은 여러 건의 비행, 자동차 렌트, 호텔 예약에 대한 정보를 쉽게 체크할 수 있게 한다. 모든 예약 확인 메일을 plans@tripit.com으로 보내기만 하면 트립잇이 마스터 일정표를 휴대폰으로 전송해준다. 기본 앱은 무료지만 마일리지 추적과 같은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하려면 연 49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블랙베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

4. 롬비 Roambi
커다란 화면에서 프레젠테이션이 예뻐 보이도록 하는 일은 매우 어렵다. 이 컬러풀한 앱은 데이터를 인터랙티브한 차트와 그래프로 변화시킨 후 곧바로 귀하의 모바일 단말기로 전송해준다. 무료 버전은 엑셀과 동기화되지만 SAP 비즈니스 오브젝스 BusinessObjects나 IBM 코그노스 Cognos 와 같은 고사양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스템과 통합하려면 795달러의 라이선스 비용을 귀사가 한 번 지불해야 한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5. 박스 Box
모바일 단말기용 소셜 비즈니스 툴이 많이 출시됐지만, 바쁘게 이동하면서 파일을 읽고 공유하려면 박스 Box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패스워드 보호 기능이 있는 이 모바일 앱은 클라우드 (구글독스)에 저장된 문서와 스프레드시트 협업을 할 수 있다. 앱과 기본 박스 계정은 무료지만 저장 공간이 한정돼 있다. 저장 공간을 늘리려면 월 15달러부터 시작되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FORTUNE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