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작업실 먼지 킬러

전동공구와 진공청소기가 만나면 작업실 먼지와는 영원히 안녕이다.

THE TREND

드릴이 회전과 타격을 함께 수행하는 해머드릴은 벽돌이나 콘크리트에 구멍을 내야할 때 안성맞춤이다. 그러나 이런 작업에는 엄청난 먼지가 비산된다. 공구업체들은 고성능 헤파(HEPA) 필터를 채용한 진공청소기를 해머드릴에 결합시켜 먼지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THE BENEFIT

관련기사



콘크리트 먼지에는 발암물질인 이산화규소(SiO₂)가 다량 함유돼 있다. 때문에 많은 DIY 마니아들은 해머드릴에 일반 가정용 진공청소기를 붙여서 먼지를 흡입해왔다. 하지만 이젠 그럴 필요가 없다. 해머드릴 전용 고성능 진공청소기가 출시됐기 때문이다. 이 진공청소기는 흡입 노즐이 드릴의 끝에 위치해 있어 먼지의 비산을 원천봉쇄한다.

디월트 DC233KLDH
먼지통을 해머의 측면이 아닌 하단에 배치, 36V급 대형 배터리팩을 장착했음에도 좁은 공간에서 사용이 용이하다. 해머와 진공청소기가 동일한 전원에서 동력을 공급받으므로 방아쇠를 당기면 드릴링과 청소가 동시에 이뤄진다.
899달러; dewalt.com

밀워키 M12 해머백 2306-22
유선과 무선, 제조사를 막론하고 모든 해머드릴에 부착 가능한 현존 유일의 진공청소기. 금속 링을 드릴 헤드에 끼운 다음 링에 달린 집게로 진공청소기를 결착하면 된다. 중량은 1.5㎏ 정도며, 자체 12V 리튬이온배터리로 구동된다.
250달러; milwaukeetool.com

마키타 LXRH011
18V 배터리 하나로 진공청소기와 해머의 동력을 모두 제공한다. 그럼에도 진공청소기를 부착하지 않은 동급제품보다 50%나 더 오래 쓸 수 있다. 기존 모터를 브러시리스(BL) 모터로 대체, 모터 내부의 마찰력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539달러; www.makita.biz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