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비트코인을 어디에 쓸 수 있나요?

DIY 프로젝트의 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다.

비트코인(Bitcoin)은 2009년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신원미상의 인물이 만든 디지털 가상화폐다. 약 1천100만 비트코인이 발행된 것으로 추정되는데 현재 1비트코인이 약 100달러의 실제 화폐가치를 갖고 있다.

이런 비트코인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지만 DIY 마니아라면 자신의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금을 아낄 수 있다. DIY 제작자들에게 물품을 공급하는 기업들 중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곳이 계속 늘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비트코인은 독자적인 강력한 가상 네트워크에 의해 생산·유통되고 있어 처리비용이 없다. 중심 통화당국이 없는 만큼 추적도 불가능해 간접비 또한 거의 들지 않는다. 이 같은 이유로 cryptoprinting.com에서는 비트코인 결제자를 대상으로 경쟁사 대비 20%나 싼 가격으로 3D 프린팅을 대행해준다.

관련기사



또 bitcoinstore.com에서는 아두이노 컨트롤러, 전원공급장치, 카메라 등 다양한 전자부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spendbitcoins.com에 가면 비트코인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의 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일례로 가상시장인 coingig.com의 경우 비트코인 보유자들이 다른 사람들과 특정 아이템을 직거래할 수 있다.

혹시 비트코인이 더 많이 필요한가? 쉽지 않은 일이기는 해도 익명 보안을 지원하고 타인의 비트코인 거래를 인증할 수 있도록 설정된 컴퓨터만 있으면 얼마든지 더 가질 수 있다. popsci.com/bcmining을 보면 비트코인 부자가 될 수 있는 자세한 방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