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아이패드앱]Crayon Style 外

태블릿 PC 시장이 확대되면서 애플 앱스토어에는 아이패드 전용 앱들이 속속 등재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패드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추억의 오락실 게임인 하키 게임이 아이패드로 쏙 들어왔다. 손가락을 이용해 화면을 문지르는 것만으로 실감나는 하키를 즐길 수 있으며, 네온사인을 모사한 발광 효과와 풍성한 사운드가 박진감을 더해준다. 1인 및 2인 플레이를 지원하는데 게임방식은 단순해도 은근히 중독성이 높아 킬링타임용으로 안성맞춤이다.

관련기사





골프장의 정밀 3D 지도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 그린까지 남은 거리를 알려주는 골프코스 거리 측정 앱. 고대비 3D 맵을 통해 직사광선 아래서도 가시성이 높다. 각 홀별 위험지역, 남은 거리와 그린의 라이에 따른 최적 클럽 추천, 스코어카드 등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줄 유용한 부가기능들이 제공된다.



아이패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밑그림 삼아 감성적 느낌의 크레파스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앱. 사진이 흑백 밑그림으로 자동 변환되며, 그 위에 24가지 색상 및 다양한 두께의 크레파스를 가지고 색칠과 덧칠을 할 수 있다. 완성품은 누구도 사진이라는 생각을 하지 못할 만큼 완벽한 크레파스 그림처럼 보인다.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을 지원하는 메모 앱. 메모, 그림, 파일 등이 클라우드 서버에 동기화돼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PC 등 어떤 기기에서라도 확인할 수 있다. 설령 아이패드를 잃어버려도 메모만큼은 되살릴 수 있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저장용량 100MB가 무료 제공된다.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